2019 | 한반도 평화성취박람회 참가(19.09.21)
본문
(사)나누며하나되기는 9월 21일 서울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에서 진행된 ‘2019 한반도 평화성취 박람회’에 참가,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9월 21일, 편지쓰기ㆍ통일꽃나눔 등 부스 운영
2019 한반도 평화성취 박람회에 나누며하나되기가 참가했다.
(사)나누며하나되기(이사장 도웅 스님ㆍ천태종 사회부장)는 9월 21일 서울 서대문형무소 역사관에서 진행된 ‘2019 한반도 평화성취 박람회’에 참가,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날 ‘나는 통일꽃 농부’를 주제로 진행된 박람회에서 나누며하나되기는 △통일꽃 무료 나눔 △북한 문화유적지 퀴즈게임 △통일농구게임 △통일소원판 체험 등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통일농구게임과 통일소원판 체험 행사를 통해 신나는 추억을 만들었으며, 북한 문화재 OX퀴즈 풀기를 통해 개성유적지를 알아보고 손가방ㆍ미세먼지 마스크ㆍ통일꽃ㆍ물티슈 등의 선물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김주현 학생은 “서대문형무소에서 독립운동을 하셨던 선열들의 고난과 노력을 느낄 수 있었던 점과 통일을 주제로 다채로운 평화체험부스를 통해 통일의 소중함을 고민해볼 기회가 됐다.”면서 “하루빨리 북한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날이 오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쳔 나누며하나되기는 9월 28일 임진각 및 비무장지대 일대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DMZ 평화통일 탐방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누며하나되기 체험 부스를 둘러보는 행사 참가자들.
통일꽃을 받고 사진을 찍는 행사 참가 어린이들.
조용주 기자 smcomnet@naver.com